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주 덕유산 케이블카

무주 여행코스 추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덕유산 케이블카(무주리조트)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무주 여행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바로 덕유산 케이블카였어요.

해발 1520m까지 올라가는 무주의 명물 곤돌라케이블카
곤돌라케이블카는 **** *** *** 만선로에 위치한 덕유산 국립공원 내 관광용 시설이에요.
덕유산 리조트 단지 내 주차장에 차 세워놓고 걸어서 5분 정도 걸어가면 탑승장이 나와요.
티켓 끊고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탑승할 수 있는데 8인승짜리라서 일행끼리 오붓하게 탈 수 있었어요.

탁 트인 전망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곳
탑승시간은 약 20분 정도 걸렸는데 산 정상 부근까지 올라가다 보니 귀가 살짝 멍멍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올라가면서 내려다본 풍경은 온통 초록색 물결이었는데 눈이 맑아지는 기분 들더라고요.
마음 같아서는 좀 더 오래 타고 싶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중간중간 멈춰서 쉬었다가 출발하니 어쩔 수 없었죠.

겨울에는 눈꽃이 만발한 설경을 볼 수 있음
겨울철에는 하얀 눈이 수북이 쌓인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 상상만 해도 황홀하네요.
나중에 기회 되면 꼭 다시 와서 아름다운 설경 보고 싶어요.

봄에는 철쭉 군락지가 장관을 이루는 단풍 명소
정상부에 도착하면 넓게 펼쳐진 들판 한가운데 주목나무 세 그루가 우뚝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 주변으로는 빨간 꽃망울 터뜨린 철쭉 나무들이 가득해서 마치 커다란 꽃다발 보는 듯했답니다.
바람 불 때마다 살랑살랑 흔들리는 꽃잎 보며 사진 찍으니 인생샷 여러 장 건졌네요.

여름에는 야생화와 푸른 녹음으로 뒤덮인 산 풍경
덕유산케이블카 타고 도착하면 이런 아름다운 경치 감상할 수 있어요.
푸른 나무숲 사이로 알록달록 피어있는 꽃들 보고 있으면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느낌 들어요.
산바람 살랑살랑 불어오는 게 어찌나 시원하던지 무더위 싹 가시더라고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많이 마련돼있어서 추억 남기기 좋았어요.

정상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일몰과 일출은 환상적임
등산 코스 따라서 쭉 걷다 보면 해발 1520m 높이의 설천봉 나와요.
이곳엔 하늘 가까이 맞닿아있는 듯 탁 트인 전경 볼 수 있는 전망대 있는데요.
저 멀리 능선 아래로 펼쳐지는 노을 진 풍경 바라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 되더라고요.
요즘같이 선선한 가을 날씨 만끽하며 울긋불긋 단풍 든 모습 구경하러 가기 좋을 거 같아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 많은 무주 여행코스
구천동계곡 적상산성 안국사 등 가볼 만한 곳 많은데 그중에서도 여기가 가장 유명하답니다.
그 이유는 남녀노소 누구나 힘들이지 않고 쉽게 오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이 데리고 유모차 끌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어르신분들도 부담 없이 오르시더라고요.
어르신 모시고 효도관광 오기에도 안성맞춤이고 어린 자녀 동반한 가족여행지로도 손색없어요.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덕유산
날씨 맑은 날 올라가면 저 멀리 펼쳐진 백두대간 산맥까지도 한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해요.
겨울이면 상고대 핀 설경 보기 위해 찾는 사람들 많다고 하던데 다음 기회에 꼭 도전해봐야겠어요.
워낙 볼거리 많아서 계절 상관없이 어느 때 가든 낭만 가득한 시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단 주말 및 공휴일에는 방문객 많으니 여유롭게 둘러보시려면 평일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덕유산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이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